대전 여행 맛집 성심당 옛맛솜씨, 성심당, 대전신세계 겐츠베이커리 내돈내산 후기
2024.07.17 - [분류 전체보기] - CU 편의점 고대빵 더블초코맘모스빵 내돈내산 솔직후기
대전여행 맛집 내돈내산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여행 맛집 성심당 옛맛솜씨, 성심당 그리고 대전 신세계백화점에 입점되있는 빵맛집 겐츠베이커리방문한 후기를 남겨보려고해요.
성심당 본점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영업시간이 굉장히 길어요.
성심당의 도시답게 월요일이였는데도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저는 예전에 대전역점만 한번 이용해봤는데 본점이 빵종류가 더 다양하다고 하더라구요.
밖에서 15분정도 기다리고 안으로 들어갔는데 안에도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서 빵을 사서 나오는데도 한참 걸렸어요.
빵종류가 굉장히 많기때문에 새로운종류의 빵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었지만 인기좋은 빵들은 없는것도 많더라구요.
명란바게트는 솔드아웃이였는데 마침 15분뒤에 나온다고 하셔서 매장안에서 또 따로 줄을 서서 기다렸어요.
성심당 명란바게트는 명란이 정말 가득들어서 짭쪼름하니 맛있거든요. 가격도 저렴한편이구요.
이것저것 골라담아 계산하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얼마 안나와서 놀랐어요.
요즘 빵값이 굉장히 비싸서 다른데가서 샀으면 못해도 6만원 베이커리카페같은데 갔으면 8,9만원은 나왔을것같은데 다합쳐서 38000원정도밖에 안나왔어요.
역시 가성비 최강인것같아요.
집에와서 먹어봤는데 빵하나하나 다 맛있었어요. 엄청나게 맛있다 특별하다 이런느낌보다는 전체적으로 빵하나하나다 기본이상, 뭘사도 평타는 친다 이런느낌을 받았어요.
제가 고른빵 모두 다 맛있게 먹었어요.😄
성심당 옛맛솜씨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4
영업시간
매일 9:30 - 21:00
한국흑깨빙수 10,000원
논산빙수 9,000원
보문산빙수 9,000원
성심당 빙수가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방문해봤어요.
유명한 '전설의 팥빙수' 6,000원 은 성심당본점건물 2층에 성심상 테라스키친에서 판매중인데 이날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포기하고 건너편 엣맛솜씨로 갔어요.
이곳도 테이블이 다 차서 좀 기다렸다가 앉을수 있었어요.
저는 논산빙수 9,000원을 주문했어요.
전병 찹쌀떡같은것도 판매중이였고 약과 ,유과,만주,마들렌등등 여러가지를 판매중이였어요.
식혜와 차종류들도 같이 판매중이였는데 제가 갔을때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찍을수 가 없었어요.😅
논산빙수
국산팥,슈퍼곡물 듬뿍. 어릴적 할머니가 해주시던 미숫가루 빙수 라고 설명 되어있어요.
위에 찹쌀떡과 전병과자가 같이 올라가있고 2인이 먹기에 딱 좋은정도 사이즈의 빙수가 나왔어요.
올라가 있는 전병과자는 솔직히 그냥 그랬어요. 좀 눅눅해졌더라구요.
대신 올라가있는 찹쌀떡이 정말 쫄깃하니 맛있었고 빙수도 전체적으로 아는맛이지만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저한테는 팥이 좀 달긴했는데 옛날빙수 느낌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만족하실것같아요.
설명대로 미숫가루를 넣고 같이 갈은건지 빙수에서 미숫가루맛이 났어요.
조금만 덜 달았으면 더 좋았을것같아요.
성심당 순수마들렌
가격은 잘 기억이 안나는데 1300원정도였던것 같아요.
온라인에 찾아보니 유명해서 하나 사먹어봤는데 흠.. 저는 개인적으로는 너무 달아서 ... 제가 아는 마들렌맛과는 식감도 그렇고 좀 다른것같았어요.
겐츠베이커리
대전 신세계백화점 갔다가 맛있어보여서 베스트메뉴중 하나인 새우바질페스토치아바타를 샀어요.
가격은 6000원대로 기억해요.
이거 좀 기대를 많이해서 일까요.. 음.. 빵이 생각보다 푸석푸석하고 속도 좀 빈약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맛이 없기 힘든조합이긴한데 가격대비 맛이좀 ...
성심당의 도시인 대전에 가서 다른 빵집을 들린게 잘못일까요.
이돈으로 성심당빵 하나 더 살껄 생각이 들었어요.😅
성심당본점 재방문의사 70점
성심당 옛맛솜씨 재방문의사 50점
겐츠베이커리 재방문의사 20점